캐나다 퀘벡의 경제와 환경
퀘벡, 프랑스 퀘벡, 캐나다 동부 주캐나다 전체 국토 면적의 거의 6분의 1을 차지하는 퀘벡은 캐나다 10개 주 중 가장 크고 인구에서 온타리오 다음으로 크다. 캐나다의 수도인 퀘벡은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입니다. 퀘벡이라는 이름은 1608년 이 도시에 처음 부여됐으며 '강이 좁아지는 곳'이라는 뜻의 알곤킨어 단어에서 유래됐다. 로렌스 강과 목이 오를리언스 섬. 북쪽으로 몬트리올 섬, 지저서 섬, 세인트로렌스 강의 남쪽 기슭에 있는 여러 커뮤니티를 아우르는 이 주의 주요 대도시 몬트리올은 캐나다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다. 퀘벡은 북쪽으로 허드슨 해협과 운가 봐 만, 동쪽으로 뉴펀들랜드 래브라도 주, 남동쪽으로 세인트로렌스 만, 뉴브런즈윅 주, 남쪽으로 미국 뉴햄프셔 주, 버몬트 주, 서쪽으로 온타리오 주와 접해 있다. 퀘벡의 원주민들은 주로 알곤킨족, 이누이트 족, 이로쿼이족의 세 가지 언어 집단으로 분류된다. 캐나다의 인디언과 이누이트 족(미국에 에스키모라고 알려진 캐나다의 북극인)은 연방 담당 하에 있지만, 특정 책임이 이누이트 족에게 이양되면서 퀘벡 정부가 이누이트 인구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되었다. 퀘벡의 또 다른 특징은 종교적 동질성이다. 인구의 압도적 다수는 여전히 로마 가톨릭을 주장하고 있으며, 개신교 교파는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누벨 프랑스 시대(1534~1763년)에는 로마 가톨릭이 공식 종교였고, 프랑스 개신교도들은 식민지에 정착하는 것이 금지되었다. 1760년 이후 종교행위의 자유가 영국 정부에 의해 허가되었다. 19세기 초 프랑스계 캐나다 가톨릭 교회는 영국 당국으로부터 인정을 받았고, 1880년대까지 수도회의 수를 늘릴 수 있었다. 교회는 퀘벡의 로마 가톨릭 인구가 필요로 하는 모든 교육, 사회, 보건 기관을 세우고 자금을 지원하였다. 1840년대와 50년대 초 아일랜드 감자 기근 동안 많은 아일랜드 가톨릭 신자들이 캐나다로 이주했고, 그들 중 일부는 퀘벡에 정착했다. 제1차 세계 대전 이전과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이탈리아인, 독일인, 폴란드인, 포르투갈인, 필리핀인, 아이티인으로 구성된 다른 국적 집단이 등장하면서 로마 가톨릭 신자의 비율이 증가했다. 20세기 초와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유대인들의 도착과 1970년대 이후 아시아인들과 아프리카인들의 유입 결과로 세계의 모든 주요 종교 종파가 퀘벡에 있다. 1960년대에 이르러서야 가톨릭 교회의 지방 통치에 대한 영향력이 많이 줄어들었다. 그 영향이 긍정적이었는지 부정적이었는지에 대해서는 상당한 역사적 논쟁이 있다. 1998년 가톨릭과 개신교의 이중 학교 시스템이 프랑스어와 영어 학교 시스템으로 대체되면서 공식적으로 정교분리가 이루어졌다. 이 단계는 퀘벡에서 종교가 더는 지배적인 사회적 또는 정치적 세력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시켜 주었다. 퀘벡의 경제 발전의 미래는 오랫동안 캐나다 방패의 자원 개발과 관련이 있었다. 방패의 첫 번째 지역은 구리, 아연, 금, 은이 풍부한 누인-노란 다였다. 구리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는 가스체 지역에 광산을 개방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한동안 동부 도시 십의 지역사회에서 나오는 석면은 전 세계 수요의 거의 3분의 2를 공급했다. 1910년과 1970년 사이에 광물 생산은 총 달러 가치에서 100배 증가했다. 1895년 운가 봐 지역에서 세계 최대의 철광석 매장량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그 결과 북쪽에 셰퍼 빌과 간용이라는 두 개의 새로운 도시가 만들어졌고, 셉트-클래스 항구가 개발되었다. 1959년 세인트로렌스 해로가 개통되면서 철광석 대부분은 미국의 제철소로 운송되었지만, 이 자원은 거의 고갈되었다. 성에서 추출되는 다른 중요한 광물로는 티타늄, 컬럼비아, 텔루륨, 점토, 석회암, 화강암, 운모, 모래와 자갈이 있다. 1980년대와 90년대 초, 광물에 대한 수요와 가격의 꾸준한 감소는 퀘벡 전역의 광산 공동체들에 어려운 시기를 만들었다. 항상 불안정한 광산업은 1990년대 후반 이후 다소 회복되었지만, 고용을 많이 증가시키기에 충분하지는 않다. 천연자원 개발에 의존하는 농촌 사회는 계속해서 국외 이주와 높은 실업률을 경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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